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돈되는 정보

2022 금리높은 기업은행 1년 적금 추천 ( 최고금리 6.5% + 최고 한도 )

by 룰루머니 2022. 8. 27.

2022 기업은행 1년 적금 추천

1년 적금 중 추천드릴만한 기업은행 금리 높은 적금입니다. 카드 제휴 아니고, 월 납입 한도도 100만 원으로 높아서 꽤나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몇 가지 조건들만 충족하면 최고금리를 적용받아 1년 적금 중에는 추천드릴만한 적금입니다.

 

 

IBK 기업은행 금리 높은 1년 적금

전기사용량 절약 여부에 따라 금리혜택을 받을 수 있는 1년 적금 상품입니다. 아파트아이 제휴상품이죠. 일반적으로 금리가 높은 적금들은 카드를 월 얼마 이상 사용해야 하고 월 납입한도가 적어서 최고금리를 적금에 적용받아도 내가 받을 수 있는 이자는 10만 원이 채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자계산기로 적금 금리를 계산
1년 적금 이자

하지만, 기업은행 탄소제로 1년 적금은 납입한도가 100만 원 이하이며 최고금리가 6.5%로 적용되어 만기 시 받을 수 있는 이자가 43만 원입니다. 세후 수령액은 약 1236만 원입니다.

 

기업은행 적금 중 가장 높은 금리가 적용되는 적금인데 월 납입금도 100만 원 한도로 메리트가 있습니다.

 

 

 

IBK 기업은행 탄소제로 적금

 

IBK 탄소제로 적금
계약기간 1년
예금종류 자유적립식
금리안내 기본 2.5%
최고 6.5%
납입한도 매월 100만원 이하
(천원 단위)
이자지급 만기일시지급
주요내용 전기사용량 줄이면
우대금리 적용

 

기본금리 2.5%에 우대금리를 최대 4%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1년적금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납입한도도 높고 다른 적금처럼 카드사와 제휴되어 월마다 일정 금액을 사용하는 식이 아니기 때문이에요.

 

대부분의 고금리 적금이 카드사와 제휴가 되어 있기 때문에 정해진 카드로 30~50만 원씩 매월 결제를 해야 합니다. 그런데, 납입한도는 20~30만 원으로 엄청 적습니다. 이렇게 되면 아무리 금리가 높아도 실제로 내가 받을 수 있는 금리는 10만 원 내외입니다. 거기에 연회비 빼고 세금 빼면 차라리 매월 적립식으로 우량주에 묻어놓는 게 더 나을 정도입니다. 

 

 

그럼, 기업은행 탄소제로 적금의 우대금리 조건을 알아볼게요. 

우대금리 조건
최초거래
(연 1.0%p)
실명 등록일로부터 3개월 이내 또는 가입일 직전 월 기준 6개월간 총수신평잔 '0'원
공과금 자동이체
(연 1.0%p)
지로/공과금 자동이체 실적 3개월 이상
(아파트관리비, 지로, CMS, 펌뱅킹)
에너지 절감
(연 2.0%p)
아파트아이에 등록된 전기사용량이 전월대비 절감된 횟수에 따라서 우대금리 적용 
3회 이상 (연 1.0%p)
5회 이상 (연 2.0%p)

 

우선, 최초 거래 등록과 공과금 자동이체만 해도 연 2% p의 금리를 확보했습니다. 기본금리 2.5% p에 더하면 기본 4.5% p는 가져가시는 겁니다. 그럼, 에너지 절감 우대금리를 알아볼게요.

 

기업은행 탄소제로적금 설명 페이지
기업은행 탄소제로적금

에너지 사용량을 줄여야 우대를 받을 수 있는 친환경 금리입니다. 아파트아이라는 홈페이지 또는 어플에 들어가신 후 내 주소를 등록하면 우리 집 공과금, 전기요금을 상세히 볼 수 있습니다. (아파트아이는 관리비 납부, 관리비 할인, 다른 세대와 관리비 비교 등이 가능한 어플입니다.)

 

1년 적금 기간 동안 전월대비 전기사용량이 감소한 횟수가 3회 이상이면 연 1.0% p의 우대금리를, 5회 이상이면 연 2.0% p의 우대금리를 적용해준다는 것입니다.

 

전기사용량 감소 횟수를 채우는 것이 어렵다고 생각되신다면 이렇게 따져보세요. 여름철 에어컨을 많이 틀고 점점 사용 횟수가 줄으면서 전기사용량이 줄어들게 되죠. 7월보다 8월에 더 적게 사용하고, 8월보다 9월에 더 적게 사용하고 10월에는 아예 에어컨을 틀지 않을 것입니다. 이렇게만 해도 벌써 3회를 채웠네요. 사용실적은 아파트아이 어플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5회를 다 채우지 못하더라도 3회 이상만 횟수를 채우면 연 1.0% p의 금리가 적용되어 앞서 받은 우대금리에 더해 5.5% p의 금리가 됩니다. 이것도 작은 금리는 아니죠.

 

 

 

 

 

기업은행 탄소제로 1년적금은 전기사용량을 줄이는 특이한 우대금리조건이 달성하기 쉽다는데 메리트가 있습니다. 다른 적금은 최초 거래, 자동이체 등에 0.1% p~0.5% p의 우대금리를 주는 반면 기업은행 적금은 각각 1.0% p를 주니 우대금리를 더 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 

 

금리 높은 1년적금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정말 추천드리는 기업은행 탄소 제로 적금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