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돈되는 정보

샐러리의 효능 7가지와 부작용

by 룰루머니 2022. 3. 24.

샐러리 효능과 부작용

 

건강을 위해서도 다이어트를 위해서도 많이 챙겨 먹는 식품이 바로 샐러리입니다. 샐러리는 효능이 인정되어 가장 처음 약초로 먼저 쓰였을 정도로 몸에 좋은 채소입니다. 요즘은 레시피가 많이 개발되어서 볶음이나 수프 등에도 재료로 사용합니다.

 

샐러리 칼로리는 커다란 줄기 하나에 10칼로리 정도밖에 되지 않습니다.

 

샐러리
샐러리

 

샐러리 효능

▶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

샐러리에 들어있는 부틸 프탈레이트 혼합물은 채소의 맛과 향을 증가시킵니다. 샐러리에서 특유의 향이 나는 게 그 이유입니다. 이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까지 조절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고지혈증, 심근경색 등의 질병을 막아줄 수 있습니다.

 

▶ 눈에 수분공급, 각막보호

눈에 좋은 비타민A가 풍부해 건조해진 눈에 수분을 공급하고 시각세포를 건강하게 만들어줍니다. 눈이 피로할 때도 도움이 되고 안구건조증, 백내장 등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 면역력 증진

면역력에 좋은 B1, B2, C가 들어있어 전체적인 면역체계를 향상시킵니다. 

 

 

▶ 뇌 신경세포 생성

아피제닌이라는 성분이 풍부해 뇌신경세포 생성을 자극합니다. 세포의 성장고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 뼈 건강

샐러리의 단단한 줄기는 사람의 뼈 모양과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샐러리에 칼슘이 함유되어 있어서 뼈 건강에 도움이 되고 뼈 재생과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 변비 예방

샐러리는 식이섬유 함유량이 굉장히 높아 변비 예방에 효과적이고 장 건강과 소화에 도움을 줍니다. 위산분비 조절을 도와 소화기 건강에도 도움이 되고 식이섬유가 포만감을 주기도 해 다이어트하는 분들에게도 좋습니다.

 

 

▶ 염증, 암 예방

플라보노이드 등 항산화 성능이 풍부해 샐러리에는 소염효과가 있습니다. 염증은 암이나 만성 질환을 유발하기도 하는데 소염작용을 하는 식품을 섭취하면 도움이 많이 됩니다. 비정상적인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합니다.

 

 

샐러리 부작용

적당히 먹을 땐 도움이 되지만 과다 섭취시에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 과다섭취 시 복통과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신장이 약한 경우 신장기능이 저하됩니다.

▶ 임산부의 경우 자궁수축이 올 수 있어 위험합니다.

 

 

 

샐러리 고르는 법

줄기가 굵고 길며 만져보았을 때 단단한 것이 좋습니다. 말랑거리거나 푹 들어가면 안에 바람이 들었을 수 있어 신선하지 않습니다.  속대 굵기가 일정하고 이파리가 연녹색인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