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돈되는 정보

상테크) 해피머니 상품권 환불로 현금화하는 방법 -① 페이코 이용해 최대 400만원까지

by 룰루머니 2022. 4. 8.

상품권으로 재테크하기

해피머니 환불로 현금화하는 방법 ① 페이코 편

 

 

해피머니 상품권으로 재테크를 할 수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많이 알려진 방법이지만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상품권을 최대 8% 이상 저렴하게 구입한 후 포인트로 전환해서 내 계좌에 현금으로 환불받는 방법을 말합니다.

 

상 테크에 처음 발을 들이신 분들은 대부분 페이코를 이용하시죠. 그만큼 많이 알려져 있고 접근이 쉬운 방법입니다. 내 계정을 이용하면 최대 200만 원까지 환불이 가능하죠, 오늘은 페이코를 이용해 해피머니 최대 400만원까지 환불받을 수 있는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해피머니 상품권 현금화로
상 테크 하는 방법

 

해피머니 상품권을 간혹 티몬, 위메프 등 오픈마켓에서 8% 이상 저렴하게 판매를 합니다. 이렇게 구매한 상품권을 페이코에 충전한 후 내 은행계좌로 현금 전환하는 방식입니다. 

 

해피머니 상품권을 페이코에 충전할 때 8%의 수수료가 발생하므로 해피머니 상품권을 8% 이상 최대한 저렴하게 구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 페이코 계정으로 200만 원 환불하기

 

[포인트 충전하기]

해피머니 상품권을 저렴하게 구매하셨다면 페이코 어플에 들어가 '충전'을 탭 해주세요. 충전 방식 중에 '해피머니 상품권'을 탭 해줍니다. 페이코 회원정보로 로그인하거나 해피머니로 로그인해서 상품권을 바로 충전할 수 있어요. 

 

  • 1회 충전한도 50만 p
  • 1일 충전한도 100만 p
  • 월 충전한도 : 200만 p
  • 보유 가능 포인트 : 200만 p

내가 구입한 상품권을 모두 다 충전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충전 한도가 있어요. 1회 50만 p, 1일 100만 p, 월 200만 p를 추전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50p씩 두번 이틀에 걸쳐서 200만p를 충전하면 되는 것이지요.

 

8%의 수수료가 붙기 때문에 50만 원을 충전하면 수수료를 제외하고 46만 p가 충전됩니다.

 

 

 

 

 [포인트 전환하기]

포인트를 하나도 사용하지 않고서는 환불을 받을 수 없습니다. 포인트를 사용하고 남은 금액을 환불해주는 정책 때문입니다. 1원 이상부터 인정이 되기 때문에 네이버 페이로 1원만 전환해주세요. 

 

 

그 후에 내 은행 계좌로 남은 포인트를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환불은 하루가 지나고 입금된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최대 200만 원을 충전한 후 네이버 페이로 1원만 전환해서 환급받는 게 가장 이득이겠죠?

 


 

여기까지는 내 계좌를 이용해서 한도 200만 원까지 전환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여기까지는 하시는 분들이 많을거에요. 그런데! 선물하기라는 기능을 통해서 추가로 200만원 더 환불받을 수 있는 방법 알고 계시나요?

 

 

 

 

선물하기로 200만 원 추가 환불하기

 

상 테크를 하다 보면 점점 판이 커지면서 몇백만 원 단위의 상품권을 바꾸기도 합니다. 그럴 때 여러 가지 방법을 알고 있으면 유리해요. 내 계정만을 이용해서 할 수도 있지만 지인에게 포인트를 선물 받기 등의 방법으로 한도를 늘릴 수 있습니다.

 

 

가족이나 타인 명의로 포인트를 충전합니다. 선물 받은 포인트를 계좌로 환급할 때 500p의 수수료가 부과되니 최대한 한도를 맞춰서 전환해야 합니다.  2일에 걸쳐서 하루 100p씩 총 200p를 충전해주면 되겠지요.

 

그 후에 다시 내 계정으로 들어와서 포인트 선물 수락해주면 포인트가 내 계정으로 들어옵니다. 선물받은 포인트는 사용을 하지 않고도 그대로 환급을 할 수 있어요. 위에서 네이버 포인트로 1원을 전환하는 단계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바로 내 은행계좌로 환급해줄 수 있습니다.

 


오늘은 해피머니 상품권을 페이코에서 현금화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점점 상 테크를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누가누가 더 저렴하게 구매를 잘하는가가 관건이 되었습니다. 수시로 오픈마켓에서 해피머니 상품권 할인이 뜨니 잘 확인하셔야겠습니다.

댓글